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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중 여러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중 구글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하다보면 Resolver 충돌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
Resolver는 최근 리졸버를 남겨두고 버전이 낮은 Resolver는 Import 시키지 않도록 하는게 좋은것 같다.(정확하지 않음. 나름 경험에 의한 결과라고 생각됨)
또 플러그인을 임포트하고 Resolver를 하다보면
GooglePlayServices.UnityCompat.Versionfromandroidsdkversions enum
이런 오류를 발생하기도 함.
이 오류는 Project Settings -> Player -> Target API Level 선택 시
어떤 API는 이름이 있는데, 어떤 API는 이름이 없는 경우가 있음.
이 이름이 내부적으로 Enum으로 정의하고 있는것 같은데, 이름이 없는 API 버전은 enum이 없어서 Resolve시 오류를 뱉어냄. 이런 경우 Automatic (highest installed)를 선택하면 됨.
이 오류 때문에 31 버전 타겟으로 빌드가 안되는 문제로 3일간 삽질 ㅠ.ㅠ
현재 Unity 2021.3.18f1 에서는 30버전 까지만 enum이 정의 되어 있는것으로 보여짐. 31 버전부터는 enum 정의는 없어서 Automatic을 선택하면 됨.
결론 31 이후는 무조건 Automatic 선택해야 Resolve가 되고 빌드가됨.
단, build-toos 버전은 보유해야함. 난 30.0.2 버전으로 사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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