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Tip

유니티 2021.3.15f1 에서 Admob SDK GoogleMobileAds-v7.4.0 임포트시 발생하는 문제 수정.

반응형

이미 해당 프로젝트에는 UnityAds, UIAP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이다.

GooglePlayGamesPlugin-0.11.01 구글 플레이 서비스 플러그인도 설치되어 있는 상태.

이 상태에서 애드몹 플러그인을 설치하니 빌드상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어플을 실행하니 어플이 즉시 다운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은 애드몹에서 앱 아이디를 설정할 필요가 있었다.

해결 방법



1. 구글 애드몹 웹페이지에서 해당 앱의 앱 아이디 정보를 복사해온다.

2. 유니티 > Assets > Google Mobile Ads > Settings 선택

3. 1번에서 복사한 앱 아이디를 입력해준다.

 

앱 아이디 설정 후  빌드 테스트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됨을 확인 하였다.

앱 아이디 설정 안했다고 강제 종료를 시켜버리다니. 뭔가 경고를 알려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유니티 플러그인 오류가 발생하면 영 해결하기가 쉽지가 않아서리..

이 글은 기록용임. 

반응형